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박승원 대표의원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34만 광명시민 여러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박승원입니다.

촛불 정부 탄생으로 역사의 한 장을 차지했던 2017년도 저물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가득한 2018년 무술년 황금 개띠 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은 광명시민 모두에게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국민들은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에게 나라 곳곳에 쌓인 적폐를 철저하게 청산하고 국민이 주인 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주인 되는 대한민국은 중앙으로 집중된 권력을 지방으로 나누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때 실현될 수 있습니다.

2018년은 문재인 대통령이 6월로 예정된 지방선거에서 지방분권 중심의 개헌을 약속한 해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이 지방분권을 통해 지방균형 발전과 참된 주민참정권을 실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18년도에는 다가오는 지방분권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실질적인 지방분권에 걸맞은 의회의 위상을 확립하고, 의원들의 정책역량을 높이는데 힘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여러분!

올해는 실질적인 지방분권 원년이자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열리는 해이기도 합니다. 선거를 통해 권한이 더욱 강화된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의 참된 일꾼을 뽑아야 합니다.

광명시에는 시와 시민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다양한 현안들이 2018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뉴타운 사업, 재건축, 구름산 개발지구 등 광명시 곳곳에서 도시를 새롭게 변화시킬 대규모 개발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뉴타운에서 해제된 지역들은 낙후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할 도시재생 사업들이 벌어질 예정입니다.

학온동 일대 60만평에 이르는 거대한 땅은 첨단산업단지, 일반산업단지, 유통단지 등으로 변모됩니다.

무엇보다 개발들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하되 무분별한 개발로 공동체가 파괴되지 않고, 주민들의 재정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정책적인 역량을 발휘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촘촘한 복지시스템이 구축되고, 일상에서 배움과 문화적인 향유가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야 합니다. 몇 년부터 광명을 떠나는 젊은이들과 신혼부부들이 다시 광명을 찾도록 해야 합니다.

내년 6월 13일 지방선거에서 시민들에게 선택받은 일꾼들은 이 모든 현안들을 고민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민생정책 중심의 연정을 주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더불어민주당은 민생중심의 정책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뿐 아니라 광명시민과 관련된 정책 개발 및 예산 확보에도 꾸준하게 노력하여 6월 13일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시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광명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들이 희망을 가슴에 품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제 9대 경기도의회 마지막 남은 임기동안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명시민 분들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마지막까지 관심과 격려, 따끔한 충고를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34만 광명시민 여러분에게 큰 절 올립니다. 2018년 무술년을 맞이하여 광명시민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