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2동, 소원각·하동마을 외식업체와 복지자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정선영 팀장 social73@korea.kr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23일(금) 외식업체 2개소 ‘소원각’, ‘하동마을’과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와의 삼자간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복지자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민·관이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따뜻한 소하2동 만들기」에 동참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통하여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적극 지원 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하였다.


이미란 소하2동장은 인사말에서 “먼저 오늘 협약을 맺은 ‘소원각’과 ‘하동마을’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소하2동은 다른 어느 동보다 솔선수범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음을 새삼 느꼈다. 다양한 복지자원의 개발과 나눔 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소원각(기아로 62번길 20-12 1층)’ 이재숙 대표는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열심히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지원을 늘려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하동마을(기아로 25-1 성산빌딩 2층)’ 여현자 대표는 “평소 어려운 분들을 돕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계기를 통해 실천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도움의 손길 필요한 곳에 늘 함께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 유태현 위원장은 “지역사회 민·관이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매 순간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발굴하는데 더욱 매진할 것을 다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16년 5월 외식업체 댓짱돈가스, 소담갈비, 명성갈비, 상상초월 등 4개소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2016년 10월 병천아우내 순대국, 2017년 1월 서해칼국수와 협약을 맺고 “행복을 나눠요”, “가화만서사성” 등 의 외식지원(외식쿠폰) 사업을 통해 90여명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2017년 10월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과 협약을 맺고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