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김경표 광명시장 출마선언 “시장 권한 시민에게 돌려주겠다”


김경표 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오후 2시 광명시청 본관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명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시장에게 집중되어 있는 권한들을 시민에게 돌려주겠다"며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시장의 첫 번째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되어야 한다"며 "광명의 곳곳에서 다양하게 쏟아져 나오는 목소리들을 하나로 모아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통합적인 사고를 가진 자만이 훌륭한 지휘자가 될 수 있다”며 시·도의원 등의 다양한 경험을 가진 본인이 적임자라고 말했다.


특히 김 후보는 △고용창출 경제도시 △정감있는 복지도시 △고품격 주거 도시 △교육문화건강 공감도시△융합발전 안정도시 등 자신이 광명시장이 되면 실천할 5가지의 지방자치 철학을 제시하며, 이후 2주에 한 번씩 주요 공약들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출마기자회견전 광명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고 선거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김경표 예비후보는,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광명시의원에 당선된 후 전국 최연소 의장을 거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역임했다. 이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을 지내며 예산과 인력 모두 3배 이상 늘리는 등 뛰어난 행정능력을 보여줬다.

또한 김경표 예비후보는 메가시네마 대표이사와 민주당 부대변인, 광명엄마학교 신문 발행인으로도 활동했으며 현재는 신한대 겸임교수와 사회적 기업 열린사회 자문위원장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