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꾸준한 청년창업 지원이 빛을 발하다


지난 해 부터 실시한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이 순조롭게 안착 한 가운데 청년 창업 팀 ‘극단창숲’과 ‘향기의 미술관(그레이더센트)’이 연 초부터 굵직한 성과들을 내고 있다.

먼저 ‘극단창숲’(대표 최지영)은 예술, 연극을 통해 사회문제 및 갈등을 해결하고자 하는 공연 기획 스타트업으로 2018년 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팀들에게 개발자금, 공간, 교육·멘토링 등을 통합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금은 최대 5천만원내에서 지급 될 예정이다.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노동부 공고이후 밀착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지도, 비즈니스 모델, 미션 설정 과정, 발표 준비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청년창업팀 ‘향기의 미술관’(대표 조향사 노인호)은 자체적으로 향수와 디퓨저 등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대표의 전문성과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아 국내 굴지의 향수·화장품 제작 및 유통업체 ㈜프레스티지 코스메틱스와 2023년까지 5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계기 및 직접 유통과 영업에 나서지 않아도 수익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

노인호 향기의 미술관 대표는 “이런 성과가 있기까지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의 지속적인 관심과 시 창업 지원 자금이 시제품 생산에 많이 도움 됐다. 앞으로 더 왕성한 활동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 며 소식을 전했다.

광명시는 올해도 청년창업자금 자금지원사업으로 5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도전적인 지역 청년창업자를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