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정성가득 영양듬뿍 사골국물」 나누기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김현주 팀장 jds1789@korea.kr


-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가구 20가구에 전달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17일(화) “정성가득 영양듬뿍 사골국물 나누기” 행사를 통해 따스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에선 2018년 특성화사업으로 “정성가득 영양듬뿍 사골국물 나누기”를 기획하고 있던 중, 평소 이웃돕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관내 ㈜예건건축 이인홍 사장의 후원을 받아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사골국물 나누기는 평소 독거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방문과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평소 식생활을 살펴보던 중 불규칙한 식습관과 간장, 고추장, 김치 등으로 한끼를 드시는 모습을 보고 영양불균형이 염려되어 기획한 사업이다.


전날 저녁부터 사골에 핏물을 빼고, 새벽부터 커다란 솥에 우족과 사골을 정성들여 끓여 내면서, 뜨거운 국솥에서 계속 국물을 우려내는 작업을 하는 손이 많이 가는 작업에도 불구하고,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의 정성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만들어진 사골국물은 이날 관내 저소득가정 20가구에 전달됐다.

사골국물을 전달받은 이○○어르신은 평소 이가 없으셔서 주로 라면만 먹거나 찬물에 밥을 말아서 고추장을 반찬 삼아 식사를 했는데, 이렇게 정성스런 사골국물을 주었다며 너무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많은 양을 준비하지 못했지만, 작은 정성이나마 사골국물로 어르신들이 영양을 챙기셔서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병기 철산2동장은 “ 「사골국물 나눔 사업」 어르신과 저소득가정에 전달되어 건강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고”며 더욱 지역사회내 나눔 문화를 확대하고 주민들의 맞춤형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