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포토스케치] KTX광명역 통일 전국마라톤 대회


15일(일) KTX광명역 일원에서 ‘2018 KTX광명역 통일 전국마라톤 대회’가 열렸다. 광명동굴을 홍보하고 KTX광명역의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을 기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4천여 명의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명시립농악단의 식전 공연과 치어리더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대회는 하프, 10km, 5km 코스로 나눠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 5㎞ 종목에 패밀리런(4인 이상 가족, 7세 이하 아동 1명 포함)이 추가돼 엄마, 아빠와 손을 꼭 잡고 달리는 어린아이들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강희진 부시장은 환영사에서 “앞으로도 계속될 KTX광명역 통일 전국마라톤대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이 대회를 위해 준비하신 광명시체육회와 육상경기연맹 관계자를 비롯하여 유관기관 단체, 자원봉사자에게 노고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강 부시장은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심신을 단련하고 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가족, 친지, 친구들 간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는 친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5km 남자 1등은 14분50초에 들어온 외국인이 차지했다. 여자 5km 1등은 18분31초를 기록했다. 특히 남자 10km 1등은 전국체전 결승전에서나 볼 수 있는 31분30초를 기록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포토스케치]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