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1동 『복지공감 워크숍』 운영, 광명시사회복지공무원 학습모임으로 자리매김

소하1동행정복지센터 길은정 누리복지팀장 roadyj@korea.kr


- 소하1동 누리복지팀 「복지공감워크숍」 운영, “공부하는 사회복지사”로 성과 공유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학습공모사업 선정되어 강사료 지원받아 복지업무능력 함양

광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장현택)는 23일(수) 소하1동 소회의실에서 광명시사회복지공무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결중심 상담기법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복지공감 워크숍」은 소하1동 누리복지팀에 설치된, 2016년부터 지역복지 성과를 공유하기위해 주경야독하는 광명시사회복지공무원의 자발적 학습모임이다.


지난 4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야간(19:00~21:00)에 총5회기 10시간을 진행해왔다.

금번 4기 「복지공감 워크숍」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학습공모사업으로 전국 지자체 17개팀에 선정되면서 5회분 강사료를 지원받아 해결중심상담기법과 질문기법(강사 김수영)을 위해 실습위주 학습을 진행하여 공공복지 상담에 적용하고 있다.

복지경력 7년차 황지영 주무관(광명3동주민센터)은 “상담과 질문기법을 역할극을 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당사자에 대한 관점이 변화되었다” 고 말했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2년차 복지팀의 성과중 하나가 공부하는 사회복지사를 만나게 된 것이며, 학습에 그치지 않고, 업무현장에 반영하며 성장하고 있다” 고 밝혔다.

향후 『복지공감 워크숍』은 실천하는 사회복지공무원이 공감하는 장을 마련하며, 사회복지현장에서 요구하는 학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