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보장구센터, 2018 제4회 이동보조기기 안전·관리교육 성료


광명시장애인보장구수리지원센터(소장 김태균, 이하 광명시보장구센터)에선, 이동보조기기를 이용하는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위기탈출 넘버원」과 관리교육 「보장구 관리의 달인」을 29(금) 실시했다.

1부 안전교육에서는 주행 시 방향지시등의 중요성, 주행 시 주의사항, 인도로 이동 시 주의사항, 안전벨트의 중요성 등 실제 이동하면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하여 위험을 감지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광명시어린이교통공원에서 진행했다.

2부 관리교육에서는 이동보조기기의 이용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모터브러쉬 관리법, 타이어 관리법, 튜브 관리법, 배터리 관리법 등 주기적 소모품 교체방법 등의 커리큘럼으로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안전·관리 교육의 강사로는 재활공학을 전공하였으며 다년간의 외부경력과 현재 광명시보장구센터에서 2년간 활동한 정재호 실장이 맡아, 이론적인 교육과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 및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광명시보장구센터의 안전·관리 교육은 이동보조기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으로 2015년 1회를 시작, 현재 4회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이동보조기기 이용자 스스로 꾸준한 보조기기 관리를 통해 불편함이 없도록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명시보장구센터 전현정사무국장은 “사고에 취약한 이동보조기기 이용자들의 안전한 이동권 확보를 위해서는 인도정비와 현실적인 보행로가 확보되어야한다”고 강조했으며, 광명시 거주 장애인이 이동보장구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리 뿐 아니라 전반적인 보조공학서비스의 필요성을 어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