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78세 광명시 퇴직 공무원, 폐지 모아 마련한 100만원 기탁


광명시 철산3동에 거주하는 70대 주민이 폐지줍기 등을 통해 마련한 100만 원을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달라며 철산3동 주민센터(동장 도도현)에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인 원용욱 옹(78)은 폐지 줍기 등을 통해 모은 성금 100만 원을 지난 13일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전달했다.

광명시 공무원으로 퇴직한 원 옹은 틈틈이 폐지 등을 모아 마련한 성금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쾌척해 오고 있는데 지난 2016년에도 하안초등학교 학생들에게 50만원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철산3동 주민센터는 이번에 원 옹이 기탁한 성금을 관내 광성초등학교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원용욱 옹은 “나의 공직생활은 광명시민들이 있기에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시민들에게 도움 받은 만큼 지역 내 어려운 아이들에게 돌려주고 싶다”면서 “건강이 허락하는 한 지역사회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후원하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겠다”며 환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도도현 동장은 “원 옹은 지역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항상 베푸는 참다운 우리의 이웃이다”면서 “어르신의 이번 후원은 단순 경제적 지원 의미를 넘어, 가족 해체와 사회적 안전망 부족으로 인한 방임 및 학대의 위기 아동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