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매월 1회 우리동네 시장실 운영


박승원 광명시장이 21일 광명1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매월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는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면서 주민들과 소통행정에 발벗고 나섰다.

이는 민선7기 출발과 함께 시민이 주인인 자치분권시대를 열고자 하는 박 시장의 발 빠른 행보로써, 시민의 작은 소리도 귀 기울여 정책에 반영하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시민소통시스템 구축의 일환이다.


이날 우리동네 시장실에서 박 시장은 아침보고 및 간부회의를 진행했으며 박호승 광명1동장으로부터 동 전역에 뉴타운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 안전, 생활민원(청소) 증가, 도시슬럼화 가속 등 당면 현안 사항을 보고 받고 이에 대해 직원들과 격의 없는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명일경로당과 광일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고견을 듣고 수렴하는 등 소통하는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특히, 광일경로당에서는 99세 경로당 이용 어르신에게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내년 100세 생신잔치를 약속했다.


또 북상하고 있는 태풍 솔릭의 피해에 대한 사전 대비 현황을 파악하고자 관내 목감천 현장을 방문하여 강풍 및 폭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현장과 뉴타운사업으로 빈집 증가 및 주택 노후화로 안전 대책이 시급한 취약지역을 순찰했다.

이어 독거노인을 방문해 건강 체크 및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폐휴지를 줍고 계신 어르신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교통사고 등을 예방하도록 실용적인 조끼 배급을 지시하는 등 민생을 살피는데 주력하였다.

광명1동 주민 50여 명과 함께한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앞으로 추진할 광명시의 주요 정책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주민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바쁜 하루 일과를 보냈다.

박승원 시장은 “우리동네 시장실은 집무실이 아닌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라며 “시민의 사소한 의견 하나하나 소홀함 없이 귀담아 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