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장애아동양육가정의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캠핑체험활동 '캠핑트립'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8월 25일(토)~8월26일(일) 1박2일간에 거쳐서 장애아동 8가족(26명)과 자원봉사자등 총 37명이 대부도에 위치한 캠핑장에서 우리가족파이팅 가족캠프 “캠핑트립”을 진행했다.


캠프 첫날 대부도 카라반 체험장에 도착하여 배정된 방에서 짐을 풀고 야외 물놀이 활동으로 캠프를 시작했다. 이후 보물찾기, 야외 영화관람, 캠핑음식 체험 등 캠핑분위기를 만끽하면서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물놀이 등 캠핑에서 발생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가정 당 1명의 청년 자원봉사자를 연계하여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이 될 수 있었다.

캠핑에 참여한 부모 김00은 “덕분에 힐링할 수 있었으며, 같은 입장의 부모들과 만나 어울리며 정보를 교환하고 친목을 다지는 즐거운 시간 이였다. 아이들이 자연에서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였고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신선영 관장은 “이번 캠핑를 통해 장애아동 부모님들이 양육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들 간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아동 및 가족을 위해 복지관의 역할과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 라고 전하였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