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예술협동조합 부설 창작공간광명 입주 작가의 특별한 전시


문화예술의 도시를 지향하는 광명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문화공간이 있다. 광명이 지닌 교통요충과 사회문화적 입지를 강화하고자 광명시 가학동 831-1번지 400여평에 터를 잡은 이곳은 예술인들이 모여 결성한 예술협동조합이루(이사장 권일순)에서 운영하는 창작공간광명이다. 이곳은 문화예술의 근간을 확보하고 문화예술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레지던스 프로그램(residency program)이다.


2018년 7월 7일 정식으로 문을 연 창작공간광명에는 현재, 8명의 예술가가 입주하여 창작열을 올리고 있다. 전국단위의 예술인들의 자생적 활동을 위한 사회적 기업으로서 예술협동조합이루는 우리나라 문화예술 전반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경제적 활동의 시발점이 되리라 예상된다.


예술협동조합이루는 예술작품의 사회적 환원과 저작권 등을 이용한 산업화, 미술인 예우, 미술품 전시행사 등을 통해 예술인의 경제활동을 지원하면서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진행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한다.


넓은 자연공간에 자리한 창작공간광명에는 특별한 전시가 열리고 있다. 철학적 방식으로 우주의 생명과 순환을 이야기하는 오정석 작가의 작품전이 그것이다.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미술전시는 일반시민이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도록 상시 무료개방하고 있다. 깊어가는 가을, 자연의 품에 안기듯 문화의 향기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리라 예상된다.

예술협동조합이루에서는 입주작가 뿐만 아니라 광명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수용하여 소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02 2688 7771.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 195-39 예술협동조합이루)



오정석 Oh, Jeong Seok
1995  세종대학교 회화과 졸업

개인전 8회
2018 “관망” 창작공간광명. 광명
2015 "그대 그리고 나"  돌실나이 갤러리, 서울
2012 나=뫼 갤러리 판코 서울대학교
2005 “나=못.난.이” 휘어지는 막대 남양주시 등
                                           
공공미술 프로젝트                                                         
2013 장흥 아트벤치 프로젝트 장흥아뜰리에
2010-2009 수유마을시장 문전성시 프로젝트(문화관광부) 수유시장   
2008 서울시 도시갤러리 프로젝트 (대학 및 지역 공동체 프로젝트 부문) ‘겸손한 미술관
그 외 그룹전 및 기획전 다수 참가.                                     

수상
2013 카톨릭미술대전 대상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