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전통시장과 다중밀집시설' 안전컨설팅 및 캠페인 실시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20일(목) 광명전통시장과 크로앙스, 광명사거리역사에 직접 방문해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한 ‘현장 확인행정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컨설팅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재취약지역과 다중밀집시설을 확인함으로써 관계인의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한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전용호 서장을 비롯한 일행들은 ▲전기ㆍ가스 등 안전 사용 여부 ▲각종 소방시설 유지ㆍ관리 사항 ▲시장 내 소방차 진입로 확보 ▲비상구, 피난통로 확보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또한 21일에는 KTX 광명역과 새마을 시장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과,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도 추진된다.

“추석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와 소방차 진입로 확보, 다중이용시설 비상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한다.

전용호 서장은 “추석 연휴 전통시장 및 다중밀집시설의 화재는 자칫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며 “철저한 안전점검과 지속적인 훈련 등으로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고향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해서 모처럼 가족들과 뜻깊은 자리,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