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정선영 팀장 social73@korea.kr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 민관협력 활성화 및 역량강화 워크숍‘청남대’에서 개최
·동 복지허브화의 모델「청주행복네트워크」사무국장 초빙하여 열띤 강의와 토론의 장 마련
·청남대 대통령 기념관 및 2018년 가을국화축제 등 역사문화체험을 통한 힐링 시간 가져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누리복지팀은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의 민관협력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11월 3일(토) 청남대(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복지 이·통장제도, 우체국과 지자체의 협력을 통한 빨간 자전거 사업,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등 ‘동 복지허브화의 모델’이기도 한 「청주행복네트워크」에 대해 알아보고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사회 복지전달체계를 공유하고, 사회 안전망으로서 역할 수행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한 김용희 청주행복네트워크 사무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06년 시작한 「청주행복네트워크」는 많은 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서 모델화 하고자 방문하였으며, 지역주민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존 모델을 강화하여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 유태현 위원장은 “타 시군의 특성화 사업을 배우고 공유하며, 협의체 역할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런 값진 기회를 마련해준 이미란 동장과 누리복지팀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청남대  대통령 기념관 견학, 대통령 숲 길 걷기, 2018년 가을국화축제 체험 등 역사문화체험을 통한 힐링 시간도 함께 이어져 참여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