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학온동에서, 나누는 예술] 예술활동이 기부가 되는 유쾌하고 따뜻한 프로젝트


12월 14일(금), 15일(토) 학온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새로운 개념의 예술활동이 펼쳐진다. 예술활동이 기부금으로 전환되어 광명시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전달되는 이 프로젝트는 학온동에 있는 안서·온신 초등학교 학생들과 광명시민들의 참여로 열린다.

참여자의 2시간 예술활동 참여와 작품 제작을 돕는 예술가들의 재능이 모두 기부금으로 전환된다.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은 후원자가 구매하게 되는데, 이 구매금이 바로 기부금으로 전환되어 광명시의 희망나눔본부를 통해 이웃에게 전달된다.

예술활동이 기부가 되는 새로운 시도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기부문화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누구에게나 다가갈 수 있는 즐겁고 유쾌한 예술활동을 통해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유익한 예술이 있을까?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나의 얼굴 그리기 등이 개인 창작활동으로 진행되고,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제작하는 공동 예술 작업도 준비되어 있다. 마을 모두가 한 마음으로 만들 수 있는 ‘학온동 지도 그리기’와 지역 예술가들이 사전 제작한 ‘나무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작된 작품들은 학온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12월 17일(월)부터 28일(금)까지 전시되며, 전시 기간 중에도 기부금이 모여 광명시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일시 : 2018년 12월 14일(금), 15일(토)
시간 : 오전 10시-오후 12시
전시 : 2018년 12월 16일(일)-30일(일)
장소 : 학온동 주민센터 대회의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