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박사라)에서는 3월 30일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기획단 2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실시했다.

행사 1부에서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디딤청소년활동센터 명예 홍보 대사를 위촉하였으며, 지역사회가 청소년의 성장을 돕고 권리를 실현하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청소년 시민 선포식을 가졌다.


유근식 도의원은 “청소년 여러분의 무한 발전을 기원한다. 여러분의 안전과 다양한 활동을 위해 모든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고, 안성환 시의원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광명시를 만드는데 함께하겠다”고 지지 선언을 이어 나갔다.

또한 더불어 민주당 광명을 강신성 위원장은 “광명의 청년들을 위하여 함께 하겠다고”고 다짐했다.

이 밖에도 디딤 홍보대사 정기숙 대표는 “청소년과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홍보하는 역할에 적극적으로 함께 할 것이다”라고 하였으며, 디딤청소년활동터 시설운영위원회 김병채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꼭 하고 싶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파이팅을 외쳤다.


이후 청소년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오아시스] 위촉을 시작으로, 청소년 안전 봉사단, 청소년 인턴쉽, 인문학축제기획단, 청소년성인지봉사단, 청소년마을활동가, 해봄 봉사단, 청소년놀이봉사단[소풍], 나부터 맑음 연구소, 역사탐방기획단[역학다식] 인준식과 청소년동아리연합회[스웨거, 프로스트, 글램, 소유, 원찬스, TSMU, 에이블, 엔조이, 네온즈, 요청, 소나기, 광명로컬푸드연구회, 세계기업탐구동아리, 척척박사, 케미팡팡, 손길] 인준식을 진행했다.

각 자치기구별 청소년은 활동을 소개하고 계획을 발표하여 일년의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가한 청소년은 주도적인 자치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청소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본 발대식 사회를 맡은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수빈 위원장은 “디딤청소년활동센터에서 5년 동안 활동을 했는데, 처음의 제 모습과 지금 제 모습을 비교하면 인성 함양뿐만 아니라 자신감, 자존감, 목표 의식, 성취감 등 역량이 향상되었다. 오늘 참여하신 많은 청소년 여러분들도 저와 같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는 청소년이 시민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