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건강밥상 프로젝트 '돼지한마리 나누기'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김현주 jds1789@korea.kr


-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저소득가구 30세대에 전달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4월 10일(수) 오전 10시부터 철산2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19년 특성화사업으로 건강밥상 프로젝트 사업 중 지난 3월 '사랑의 깍두기 나누기'에 이어 두번째로 '돼지한마리 나누기'를 기획하여 독거어르신, 장애인가구 등 평소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가정 30세대에 따스한 이웃사랑을 전달했다.


이번 '돼지한마리 나누기'는, 누리복지위원 중 정육점을 운영했던 위원의 재능기부로 전날 저녁부터 돼지한마리를 주문하고 아침부터 천막을 치고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골고루 배분하여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의 정성가득한 참여를 통해 관내 저소득가구 30세대에 전달됐다.


사골국물을 전달받은 김○○어르신은 “빠듯한 생계비로 고기를 먹을 일이 거의 없는데 이렇게 좋은 고기를 많이 주셔서 영양을 보충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우신 어르신들이 고기를 잘 드시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워서 기획한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너무 기뻐하셔서 매우 기쁘고 또한 영양을 챙기셔서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명우 철산2동장은 “ 「돼지한마리 나누기」로 어르신과 저소득가정에 전달되어 건강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며 더욱 지역사회내 나눔 문화를 확대하고 주민들의 맞춤형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강밥상 프로젝트는, 평소 독거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가정의 가정방문과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평소 식생활을 살펴보던 중 불규칙한 식습관과 간장, 고추장, 김치 등으로 한끼를 드시는 모습을 보고 영양불균형이 염려되어 기획한 사업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