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관련 대책회의. 마라톤·광명동굴 기념식 및 축하공연 취소


- 광명시민 1명(일직동 거주, 64세 여) 탑승, 박승원 광명시장 실종자 및 가족위해 지원대책 지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와 관련하여 31일 시장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30일 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사고 유람선에 탑승한 광명시 실종자 1명의 신원을 확인하고 가족들과 연락을 취해 지원대책을 전달한 바 있다.

이 날 회의에서 박승원 시장은 실종자 가족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전담직원을 지정해 가족과 소통하고 심리회복지원 등 가족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시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지시했다.

박 시장은 “우리 광명시민이 사고를 당한 것에 매우 안타깝다. 실종자가 가족의 품으로 빨리 돌아오길 기원한다”며 “실종자 가족과 긴밀히 소통하여 시에서 지원가능한 행·재정적 등 모든 것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주말에 계획되어 있던 광명동굴 유료입장객 500만명 돌파 기념행사는 취소하고 기념품만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2019 KTX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의 식전·식후 공연도 취소하기로 했다. 또한 31일부터 진행 중인 제28회 오리문화제도 퍼레이드 등 축하 공연 없이 진행하기로 했다.

댓글 1개:

  1. 광명시잔치를 뭘 왜 취소해?
    여행가서 사고로 사망한것 안타갑지만 행사를 취소하다니...
    이것도 세월호 쇼할려고 하나...??참 이상하네...?

    답글삭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