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보건복지부 지역복지 평가 최우수 지자체 광명시 벤치마킹위해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 복지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벤치마킹은 2019년 행정안전부 보건복지서비스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6월부터 추진하는 주민생활현장에서의 공공서비스연계강화 사업과 5060 중장년층 돌봄사업인 18개동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을 소개했다. 이어이정환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례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광명시를 방문해 주신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게 감사드린다. 협의체 위원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복지현장에서 활동하신다면 마을의 복지문제가 긍정적으로 해결될 것이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민경석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 협의체 활동사례를 강의해주신 철산2동 이정환 위원장의 지역사랑과 실천에 감동을 받았고, 오늘 벤치마킹을 계기로 구리시에 돌아가서 열정을 가지고 복지현장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속으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연천군 전곡읍, 가평군 상면, 서귀포시 동홍동, 안양시 동안구 범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간 바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