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백재현 의원, “구로차량기지이전, 현 국토부(안) 수용할 수 없어! 광명시와 원점에서 협의해야 할 것”


백재현 의원은 광명시(박승원 시장)가 지난 4월 15, 19일 각각 ‘기자회견’과 ‘국토부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명확히 했듯, 현재 국토부가 광명시민의 의견 수렴 없이 진행한 기본계획 용역(안)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백의원은 현 국토부안이 그대로 추진될 경우, 광명시는 도덕산과 구름산을 연결하는 산림축이 갈라져 광명의 허파를 훼손하는 형국이라며, 이를 ‘성균관유도회 광명시지회’ 회원들이 구로차량기지 이전 반대 성명을 낸 내용을 들어 설명했다.

또한 광명, 시흥, 부천, 인천에 식수를 제공하는 노온정수장이 사업예정지 인근에 있어,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 사업 이후에도 식수오염으로 부터 시민의 안전을 담보할 수 없는 치명적인 위험요소를 안고 있다며, 국토부는 이를 심각하게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기에 현 국토부(안)은 첨두시 10분, 비 첨두시 20분 간격의 4량짜리 셔틀 운행을 전제하는데, 이도 현재 광명에서 진행 중인 뉴타운 등 도시개발 이후의 수요급증을 예타 편익에 미반영한 결과라며, 향후 제2경인선 사업에는 다각도의 편익이 고려될 수 있게 제안 할 것이라 밝혔다.

지난 7월 5일 기재부가 발표한 제2경인선 광역철도 건설사업에 대해서는 “대정부 질문 당시 국토부 장관에게 질의했듯, ‘제2경인선’이 광명의 신설역을 거쳐 가는 것은 광명시 발전에 반드시 필요하나, 국토부에 요청한 ‘5개역 신설’이 현 구로차량기지 이전(안)의 수용을 전제하는 것은 아니라며, 오히려 제2경인선 예비타당성 조사 과정에서 차량기지 위치가 새롭게 지정될 것으로 본다며 그간의 논란을 명확히 정리했다.

마지막으로 백의원은 “향후 정부와 지자체가 시민의 의견과 국익을 함께 고려한 결론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살필 것”이라 강조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