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소하2동,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교육 실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정선영 social73@korea.kr


- 복지통장, 광명수호1004, 누리복지협의체, 누리보듬단 등 인적안전망 100여명 대상
-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요령·지원 절차, 인적 안전망의 역할 등 교육 실시
- 우수사례 발표·공유를 통한 자긍심 고취 및 주민력 강화 도모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과 12일 2일간 복지통장, 광명수호1004(명예사회복지공무원), 누리복지협의체, 누리보듬단 등 민간 인적안전망 100여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요령 및 지원 내용, 2019년 하절기 전수조사 계획, 인적 안전망의 종류 및 역할과 더불어 우수사례 공유 및 발표를 통해 인적안전망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민력 강화를 도모하였다.


황정환 소하2동장은 인사말에서 “발굴대상이 취약계층 위주에서 지역사회 내 모든 주민으로 확대 된 만큼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발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누리복지협의체 이재동 위원장은 “지역특성에 맞는 발굴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소하2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하2동 복지팀은 폭염대비 안부확인을 위한 누리보듬단을 재정비하여 취약계층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7월 16일에 있을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 사업 「전지적 반려동물 시점」의 사후 모임 준비에 한창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