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새마을회, “생명살림 에너지 끄GO 닫GO 높이GO 실천”


광명시새마을회(회장 장용성)와 새마을지도자광명시협의회·부녀회(회장 김맹수.김정진)와 새마을교통봉사대광명시지대(지대장 장영광)에서는, 8월 19(월) 오후 5시부터 광명사거리역 일대에서 새마을이사 및 남녀새마을지도자와 교통봉사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살림을 위한 “하절기 절전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연일 이상고온현상에 따른 무더위로 인한 전력난 예방을 위해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을 전개하여 전력부족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 에너지절약문화 정착에 새마을가족이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광명사거리 역 앞에서 오가는 시민들에게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에너지절약 캠페인은 생활 속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실천사항으로 <노타이 쿨맵시 착용하기, 미니태양광 설치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카쉐어링으로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줄이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 플러그 뽑기, 실내온도 26도이상 유지하기> 등 에너지절약 방법의 피켓홍보와 시에서 지원한 부채와 구로 예스병원에서 후원한 위생행주를 나눠주며 오가는 시민들에게 생명살림 운동의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그리고 에너지절약 캠페인과 함께 치졸하고 명분 없는 경제전쟁을 시작한 일본에 대해 절대 물러설 수 없는 메시지를 전하며 NO JAPAN운동을 병행했다.

광명시새마을회 장용성 회장은 생명살림 운동의 에너지절약 운동에 전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해서라도 에너지절약 실천에 새마을가족이 먼저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