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제38회 교육장배 겸 제17회 시장배 광명 꿈나무 육상경기 축제 개최


- 관내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까지 희망학생 470명 참여
- 총 30종목의 경기 및‘키즈런 체험부스’운영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과 광명시체육회가 주최하는 ‘제38회 교육장배 겸 제17회 시장배 광명 꿈나무 육상경기 축제’가 9월 18일(수) 광명 노온다목적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광명 꿈나무 육상경기 축제에는 광명시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 희망학생 470명이 참가하였고, 학교관계자 및 학부모,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시체육회, 내빈 등 100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했다.

이날 경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페어플레이 정신을 발휘하여 정정당당하게 규칙을 지키면서 필드와 트랙에서 진행된 총 30종목의 경기에 참가하였고 점심시간에는 육상축제의 취지를 살려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단거리 왕복달리기, 스피드 레더, 전방스쿼트, 크로스 홉’ 등 4종목의‘키즈런 체험부스’활동도 운영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김광옥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육상경기 축제를 통해서 규칙을 준수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스포츠정신을 함양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참가학생들을 격려했다.

작년부터 비경쟁 축제형식으로 진행된 ‘광명 꿈나무 육상경기 축제’는 학교간의 육상경기를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육상 꿈나무를 조기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광명 육상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