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소하2동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벤치마킹
소하2동은 지난 10월 25일(금) 소하2동행정복지센터 문화교실Ⅰ에서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읍장 지근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하2동의 맞춤형복지 서비스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벤치마킹은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광명시를 대표하여 소하2동의 맞춤형복지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민관협력 활성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황정환 소하2동장은 인사말에서 “복지의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협의해 나가는 과정 자체가 마을 만들기의 시작인만큼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분들 모두 훌륭한 마을복지 리더”라고 전했다.
고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현숙 민간위원장은 “무연고자의 입원동행을 마다하지 않고 가족같이 보살피고 계시는 소하2동 이재동 위원장님의 사례 발표에서 가슴 뭉클함을 느꼈다.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법 「전지적 반려동물 시점」, 어르신 효잔치 ‘송편으로 마음을 잇다’ 등 마을의 의제를 발굴·해소하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지역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는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1월에는 관내 소재 금강정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