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광명지사, 노인의 사회참여활동지원을 위한 ‘렛츠런하모니: Happy Run!’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상반기 지원사업’ 선정으로 5백만원을 후원 받아 지역 내 노인의 사회참여지원을 위한 ‘렛츠런하모니:Happy Run!’을 진행하고 있다.
‘렛츠런하모니:Happy Run!’ 사업은 지역 내 노인의 여가문화활동 기회 확대 및 나눔문화 참여에 대한 지역욕구를 반영하여 2016년부터 운영된 사업으로 악기동아리모임 운영지원, 전문강사 연계 1:1 역량강화코칭, 우리동네 멘토동아리 탐방, 현장에서 배우는 문화공연, 지역주민을 위한 재능나눔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9월 5일(목)에는 ‘광명5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기타소리 동아리’를 방문하여 지역 내 악기동아리 간 정보교류의 자리인 ‘우리동네 멘토동아리 미팅데이’를 진행하였으며, 9월 19일(목)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진행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에버그린’ 실버악단이 피날레 공연으로 참여하여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렛츠런하모니:Happy Run!’은 단순히 악기를 배우는 활동에서 벗어나 지역 내 노인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공연을 실시하는 활동을 매월 1회 이상 진행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재능나눔공연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11월 7일(목) 철산역 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는 후원처인 한국마사회 광명지사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 및 세대 간 재능나눔을 통한 문화교류를 위해 무대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2019 렛츠런하모니 페스티벌’을 진행 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