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광명경찰서·광명소방서·광명교육지원청 기관장, 광명시민 안전문제 논의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7일 시청 시장실에서 기관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임춘석 광명경찰서장, 전용호 광명소방서장, 김광옥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광명시 지역현안사항과 시민의 안전에 관한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재난 발생 시 생활안정자금 지원 위한 시민생활안전보험 가입,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ISCCC)를 통한 광명시 국제 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단설유치원 학교전담 경찰관제 요청과 Non-GMO 급식지원,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위한 동호회 친선경기, 주택용 소방시설 구입 이벤트 추진, 긴급구조종합훈련 참여 및 지원, 긴급차량 우선 신호 제어시스템 설치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재난발생시 모든 시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시민보험 가입과 안전한 국제공인도시 추진에 4대 기관이 협력해 줄 것”과 “기관 간 상호협력으로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관장협의체는 지역안전을 위해 매분기별 회의를 갖고 광명시의 현안사항등 을 논의하며 지난 상반기에는 스마트폰 안전귀가 서비스 긴급호출에 대한 상황대응, 국가안전 대진단 합동점검, 공사장 주변 학교 통학시간대 어린이 등하교 안전지도, 재개발·재건축 안전보안관 운영, 화재대비 비닐하우스 화재예방 및 안전점검 대책과 화재안전 특별조사 추진, 복지사각지대 의심가구 발굴을 위한 협조,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설치 등 대해 논의 한 바 있다.

각 기관장들은 광명시민의 안전을 위해 해당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안전한 도시 광명을 만드는데 상호 협력을 강화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