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및 주택용소방시설 갖기 캠페인 실시
- 하안동 단독필지 일대 소방안전 구축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펼쳐 -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22일(금)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하안동 단독필지 일대에서 소방안전 구축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과 여성․남성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한 가운데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화재감지기를) 9(구비) 합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를 주택이나 차량에 비치하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진압으로 재산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하안동 단독필지 일대에서 경찰과 함께 신속한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실제 출동훈련을 하면서 협소한 도로 양면 주·정차 금지 및 소방차량 통행에 장애요소 제거 등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 요령을 체득할 수 있도록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다.
전용호 서장은 “화재 발생 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며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하며,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 등 주택(아파트 제외)에는 개정된 소방시설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