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감염보호복 착용한 119구급대원 만나도 놀라지 마세요.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에 따른 선제적 활동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27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에 따른 선제적 활동으로 구급현장에서 감염보호복을 착용한 구급대원을 봐도 너무 놀라지 마시길 당부드린다고 알렸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감염보호복을 입은 구급대원만 봐도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문 확산과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다. 실제로 시내 곳곳에서 감염보호복을 착용한 구급대원을 본 후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고 오해하여 소방서로 확인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에 광명소방서는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해외여행 이력, 열이나 기침 증세가 있는 사람 등 코로나19 의심환자 신고접수 시 구급대원들은 감염보호복을 착용 후 현장으로 출동하고 있다며 이는 구급활동으로 인한 2차 감염·확산을 막기 위한 예방조치의 하나라며, 감염보호복을 착용한 구급대원을 보더라도 섣부른 판단으로 불안해하지 말 것을 알리고 당부했다.

박정훈 광명소방서장은 “감염보호복을 착용하는 것은 제2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것으로 감염보호복을 착용한 구급대원을 보고 섣불리 판단하여 불안해하실 필요는 없다”며 “소방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감염관리로 광명시민의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