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영서변전소 경관 개선 공약
임오경 경기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이학박사)가 ‘도시재생 살기 좋은 광명’이라는 공약을 발표했다.
<주민과 함께하는 뉴타운 해제구역 도시재생사업 시행>
뉴타운 해제구역 도시재생사업 시행에 대한 계획도 제시됐다. 광명3동 및 광명7동 일원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에서 적용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여 실행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고, 중앙 및 경기도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해 예산을 확보하겠다는 세부 계획을 밝혔다.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쇠퇴한 원도심 및 노후 주거지역 환경 개선은 물론, 이 과정에서 주민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주민 삶의 질 및 만족도 향상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새마을시장 공영주차장 추진. 광명전통시장 주차장 추가 건립 및 화장실, 쉼터 등 편의시설 확대 추진>
고질적 주차난을 겪고 있는 새마을시장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공약도 내놓았다. 광명동 새마을시장은 광명의 대표적 전통시장 중 하나로, 200여 개의 점포가 있는 것에 비해 현재 주차장의 주차면은 단 28면에 불과하여 주차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새마을시장 공영주차장이 확충될 경우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가 증진되는 것은 물론, 이용객 수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2017년 5월 공영주차장이 개장되었지만 추가적인 주차시설 확보가 필요한 광명전통시장에도 주차장을 추가 건립하고 화장실, 쉼터 등 편의시설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광명변전소(구 영서변전소) 경관 개선 공사>
신광명변전소(구 영서변전소) 경관 개선 공사 실시도 세부 공약으로 제시됐다. 신광명변전소는 광명시 산606번지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1979년에 준공돼 개선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총 사업비 70억 원 규모로 1·2단계로 나누어 시행될 이 공사는 전력설비 노출 최소화를 위한 가림벽 설치와 미관적 측면을 감안한 차폐설비 설치는 물론, 345kV 현대화사업도 병행될 예정이다.
임오경 후보는 “광명시 원도심은 상대적으로 공공인프라가 부족하고 노후화된 시설물도 있어 집중적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원도심의 환경을 개선하고 도시재생사업도 추진해 ‘새로운 광명, 더 살기 좋은 광명’을 조성하는 일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