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천마캠페인, 공적마스크 기부하고 천마스크 착용 생활화 실천”
- 천마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적 마스크 구매하여 기부하면 천마스크로 교환
- 지역주민들의 캠페인 참여로 기저질환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공적 마스크 배부 예정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에서는 4월 21일부터 구입한 공적 마스크를 기부하면 천마스크로 교환해주는 “천마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마스크5부제가 시행 된지 수일이 지났고 예전보다 마스크 수급이 용이하나 인당 최대 구입 개수는 2개로 제한적이며, 일회용 마스크를 구입하는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여전히 마스크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천마캠페인을 통해 공적마스크를 기부 받아 천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코로나19에 취약한 기저질환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일회용마스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상대적으로 감염 위험이 적은 주민들의 양보로 마스크가 부족한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 더 필요한 계층에게 나누자는 것이 캠페인의 취지이다.
천마캠페인은 천마스크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어르신들을 우선순위로 배분할 계획이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나OO(76세, 여)어르신은 “마스크5부제가 시행 된지 며칠이 지났지만 약국에서 2개 밖에 구입할 수 없고 다른 일회용 마스크를 사기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며 고충을 전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신선영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건강이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공적마스크를 양보하고 천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