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기후위기 비상행동, 광명시민과 함께 ‘10분간 소등’


- 지구의 날 50주년, 4월 22일 오후 8시 10분 소등 캠페인&이벤트 열어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 50주년’을 기념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저탄소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광명시민과 함께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기름 유출 사고를 계기로 1970년 4월 22일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세계기념일로 올해가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시는 광명시 산하 건물 등 공공기관 소등뿐 만 아니라 개인 가정에서 조명 소등, 전자기기 사용 멈추기 등 자발적 소등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 19확산을 고려하여 지구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 및 외부행사 등 오프라인 행사는 환경의 날인 6월 5일로 연기했으며, 지구의 날 기념 10분간 소등 인증 SNS이벤트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집중 홍보 할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최근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환경문제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구에 휴식을 주는 10분간의 소등, 기후행동을 통하여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저탄소생활 실천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쿨루프 사업, 친환경자동차 보급 사업,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광명시민햇빛발전소 건립을 늘리고, 기후위기에 따른 시민교육, 시민참여형 에너지 공동체 형성 및 도심 속 재생에너지 생산으로 지역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