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소 안전컨설팅


- 화재 등 재난사고 방지 및 원활한 개표 진행을 위한 사전 안전컨설팅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14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개표소로 운영되는 광명시민체육관을 방문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컨설팅은 화재 등 재난사고 방지 및 신속한 초기대응체계 구축 등 원활한 개표 진행을 위한 사전 현장확인·점검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형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이 개표소를 직접 방문하여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와 광명소방서장, 재난예방과장, 개표소담당자들과 함께 준비사항을 확인하고 전반적인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화재위험요인 사전 제거 ▲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피난 동선확인 ▲소방차량 부서 위치 및 진입로 장애요인 확인 ▲화재진압 활동여건 확인 ▲관계인 대상 소화기·옥내소화전 사용법 숙달 및 화재 예방사항 당부 ▲예방 순찰사항 및 관계기관 비상연락망 확보 등이다.

또한, 광명소방서 전 직원은 15일 개표 종료 시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시행하여 긴급상황대비 대응태세를 유지하고 광명시민체육관에 소방력을 전진 배치해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박정훈 서장은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예방하여 안전하게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안전하게 마무리되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순찰을 통해 개표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소방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