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초등학교, 교사들이 만든 어린이날 축하 선물「철산초 어린이 헌장」


- 제98회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철산초 어린이 헌장」영상 제작
- 학교 유튜브 탑재를 통해 전교생 및 학부모들에게 축하의 메시지 전달


철산초등학교(교장 송민영)에서는 제98회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하여 지난 5월 1일(금) 교장, 교감 2명, 교사 7명이 참여하여 「철산초 어린이 헌장」을 촬영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실시로 가정에서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의미로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을 초등학교에 맞는 어휘로 수정하여 학교 곳곳을 배경으로 촬영하였으며 5월 4일(월) 학교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시청하도록 했다.


3학년 우○○ 교사의 어린이날 축하 노래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으로 시작된 영상은 아이들이 없는 텅빈 교실을 배경으로 불러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에게 잔잔한 감동을 줬다.

축하 노래가 끝난 뒤 이어진 「철산초 어린이 헌장」 영상은 총 10개 항으로 되어있는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 내용을 초등학생에게 맞는 내용으로 수정하여 보건실, 급식실, 도서실, 유치원 교실 등 학교 곳곳을 돌며 촬영하여 제작했다.

교장, 교감 2명이 학생들 눈높이 맞는 귀여운 분장과 목소리, 동작을 하며 영상 제작에 참여하였고 이외에서 보건교사, 유치원교사, 영양교사, 부장교사, 방송담당 교사 등 다양한 학교 교직원들이 제작에 참여했다.


특히「철산초 어린이 헌장」 둘째 항 ‘어린이는 고른 영양과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받으며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야 한다’라는 항을 촬영할 때는 급식실에서 조리 복장을 갖추고 열심히 조리하는 장면을 배경으로 촬영하여 촬영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영상을 본 학생과 학부모들도 ‘어린이 날을 축하해 주기 위한 선생님들의 노력하는 모습이 잘 나타났다.’ ‘어린이 헌장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어 어린이 헌장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등의 반응을 보여줬다. 촬영에 참여한 송민영 교장은 ‘원격 수업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영상을 보고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철산초 학생들 모두 어린이날 축하하고 나라의 앞날을 이어갈 사람으로 존중받으며 아름답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했다.

영상을 시청한 김광옥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 때문에 어린이 헌장이 더 소중히 다가온다.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