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건강관리도 스마트하게‘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모집


- 건강위험요인 가진 시민대상, 6개월간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

광명시는 오는 6월 26일까지 스마트폰 건강관리 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혈압, 혈당이 높거나 복부비만, 높은 중성지방, 낮은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APP)과 이와 연동되는 활동량계(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신체활동 전문가)가 6개월간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명시에 거주하거나 광명시 소재 직장에 다니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 성인은 참여 가능하다. 다만,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았거나 약물 복용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5월 4일부터 6월 26일까지 광명시보건소 건강원스톱실(☎02-2680-5596)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7월 중 건강검진, 의사상담을 거쳐 대상자 80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블루투스 연동 활동량계 제공, 3회 건강검진, 모바일앱을 통한 식생활·운동지도 등 24주간 건강관리서비스가 제공되며, 24주 지속 참여자에게는 선물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보건소 건강원스톱실(02-2680-5596)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모바일 앱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시민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