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에코디자인·콘텐츠 부문 (예비)창업자에게 ‘가상 오피스 지원’


-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주소지 무료 지원
- 공용공간 내 좌석과 우편함 이용가능, 창업교육, 컨설팅 지원도 받을 수 있어


광명시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함께 친환경 에코디자인 및 콘텐츠 융․복합 분야 초기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상주 사무실을 무료로 임대해주는 ‘가상오피스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가상 오피스 지원 사업은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주소지를 무료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원 업체로 선정되면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를 사업장 주소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용공간 내 좌석 1석과 우편함을 지원받고 광명경기창조허브에서 추진하는 창업교육, 컨설팅, 자금지원 등의 사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가상오피스 입주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간이다.

에코디자인 및 콘텐츠 융․복합 분야 창업 5년 이내 개인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광명시민 우대)는 참여할 수 있다.

에코 디자인이란 제품의 전 과정에서 환경 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고려하여 제품을 디자인 하는 것을 의미하며 에코 콘텐츠는 문화예술, 교육 등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 콘텐츠를 일컫는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 고시공고란 또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www.gcon.or.kr/ghub)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gmghu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0일부터 30일까지이며 시는 서류 심사를 거쳐 14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타 지역에 주소를 둔 유망한 에코디자인 기업 중 광명시 내 사업장이 필요한 기업,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된 기업, 사업장 주소를 자택 주소로 쓰고 있는 1인 창업자 등의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자본이 부족한 초기 단계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의 고정비 절감을 도와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광명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에코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창업, 창작공간이자 스타트업 지원기관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