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크리에이터 공모전 [팡띵스타] 개최


- 청소년들이 가진 모든 문화를 그대로 인정하고 지원하는 ‘팡띵Univ’
- 온라인미디어 컨텐츠 활성화 및 청소년 문화·재능 발굴 위한 ‘청소년크리에이터 공모전<팡띵스타>’ 개최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은 청소년들이 가진 모든 문화를 그대로 인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인 ‘팡띵Univ.’를 운영하고 있다.

‘팡띵Univ.’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청소년들이 가진 문화와 세계적 트렌드’를 분기 별로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이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문화의 흐름에 맞춰 트렌드와 유행을 빠르게 읽고 반영하기 위함이다.

최근 1인 미디어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미디어는 청소년들에게도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며 세상과 소통·공감하는 중요한 문화로 자리 잡았다. 또한, 2020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방지 차원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미디어에 대한 수요와 필요성도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에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문화·재능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으로 ‘2020 청소년 크리에이터 공모전 [팡띵스타]’를 진행한다.

[팡띵스타]는 광명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의 주제 또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공모된 영상은 청소년투표(60%)와 전문심사위원(40%)의 심사과정을 통하여 심사가 진행된다. 이에 실시간으로 [팡띵Univ.]홈페이지(팡띵univ.com)에 공모참여자 라인업이 공개된다. 공모기간은 7월14일~8월13일, 온라인 투표기간은 8월14일~21일, 시상식은 8월 22일에 개최된다.

공모전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 팀에게는 총 1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공모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연간 500만원 상당의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