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새마을시장 의용소방대부대장 소화기로 화재 초기진압


- 2층 주택으로 확산우려 높은 화재 막아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19일 새벽 5시 23분경 새마을시장 내 점포 간판 화재를 이선복(남/63년) 새마을시장 의용소방대부대장과 이웃 상인이 함께 소화기를 이용해 신속한 초기진화로 화재가 확산되는 것을 막았다고 밝혔다.

특히 이선복 새마을시장 의용소방대부대장은 새벽 시간 운동하며 지나가는 주민이 간판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 같다는 얘기를 듣고 찾아온 이웃 상인 신○○(남/54년)과 함께 축산상가 간판에서 불꽃과 연기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고 함께 인근에 있던 소화기를 이용하여 진화작업을 벌였다. 자칫 2층 주택으로 불이 번져 대형 화재가 발생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지만 빠른 대처로 화재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다행히 두 사람의 초기진화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신속한 신고로 관할 광남119안전센터가 도착 화재를 완전히 진압하는 등 적극적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았다. 정확한 화재 원인은 조사 중이다.

박정훈 서장은 “소방서 도착 전 이선복 새마을시장 의용소방대부대장이 소화기를 사용하여 초기진화에 나서 화재확산과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평소 소화기 사용법 숙지 및 훈련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명소방서는 2017년 말하는 소화기 및 2019년 보이는 소화기 설치 등 전통시장 관계자들이 화재 시 신속하게 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 보급 확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상인 및 시민들과 함께 신속한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