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랑 꽃이 피었습니다’


- 청소년 선도·지원을 위한 『사랑의 교실』 운영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재범방지를 위한 ‘사랑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랑의 교실’은 소년범의 재범방지를 위한 조기선도 및 선도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응하기 위해 경찰청이 운영 위탁기관을 공개모집하고 선정된 기관에서만 운영하는 청소년선도프로그램이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9년도부터 위탁기관에 선정되어 광명경찰서에서 의뢰된 선도필요 청소년에게 10시간에 걸쳐 체계적 맞춤형 상담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내용은 개인상담, 자기이해·분노조절집단상담 및 미술치료·청소년인권 교육으로 이루어져 사회구성원으로서 공동체 안에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조력한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사랑의 교실’교육을 이수한 청소년은 약 200여명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 의한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매 회기마다 방역활동을 촘촘히 준수하고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회차 당 교육인원을 최소 5~6명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상담복지센터 사랑의 교실을 통해 자신의 행동이 자신과 타인 및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사랑의 교실 관련 상담 및 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809-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