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청소년재단 해냄·오름·나름·디딤청소년활동센터,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 외 13곳과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이진수), 오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김난영), 나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정정은),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박사라)는 지난 7월 21일(화)에 광명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청소년의 자기 주도적 참여와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승복) 외 13곳의 광명시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승복) 뿐만 아니라 행원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상근), 두꺼비산들학교 협동조합(이사장 조은주), 협동조합 숲터(이사장 엄지연), (사)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이사장 김승복), ㈜제일 디자인(공동대표이사 박영근, 김경애), 네우마 협동조합(이사장 정승원), 광명나래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강주례), 크린환경(주)(대표이사 김춘기), ㈜꿈꾸는자작나무(대표이사 박경은), 예술협동조합 이루(이사장 권일순), 창작의숲(주)(대표이사 최지영), ㈜광명은빛마을금빛가게(대표이사 이삼규), ㈜창원이씨오(대표이사 박병윤)와 함께하였다.

광명시 청소년들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인 광명시청소년재단 4개 청소년활동센터와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은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뿐만 아니라 각각의 사업 공유 및 연계 방안 논의, 지역사회 공유와 나눔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논의 등을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지역 경제가 조금이나마 활성화 되고, 지역 안에서 청소년과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이 함께 상생하는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 김승복 이사장은 “광명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사회에 환원하는 작은 움직임으로 광명시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함께 연대하고 나아간다면 지금의 어려운 상황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광명시청소년재단 해냄·오름·나름·디딤청소년활동센터는 지역사회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네크워크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과 마을이 함께 사는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문의 02-6463-9911)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