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 ‘나도 시장이다’ 개최


광명시는 오는 22일까지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 ‘나도 시장이다’(이하 청소년 정책공모전)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는 청소년들이 사회에 관심을 갖고 정책 제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광명시에 거주하거나 광명시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만 9~24세)은 참여 가능하며, 정책별로 개인 혹은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2일 오후 5시까지이며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http://www.gmyouth.org)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광명시청소년수련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ohr1986@gmyouth.org)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gmyouth1318)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서류심사,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정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현장심사는 9월 5일 열리며 제안 학생이 직접 발표하게 된다.

△광명시장상 1건, △광명시의장상 1건, △광명교육장상 1건,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이사장상 3건,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상 4건의 우수 정책을 선정해 시상한다. 선정된 정책은 광명시 청소년 정책제언집으로 발간해 배포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활동진흥팀 (tel. 02-6673-8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10건의 우수 정책은 광명시청 및 광명교육지원청 등 담당부서에 전달해 정책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청소년들이 인권, 교육환경, 지역변화, 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작은 변화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