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방구석 업사이클 챌린지’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업사이클 작품만들기, 체험, 교육, 연극, 악기 연주등 기발한 아이디어 공모
광명시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방구석 업사이클 챌린지’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업사이클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업사이클 활동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실시한다.
환경과 업사이클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업사이클 작품, 제품, 도구 만들기 ▲업사이클 체험, 교육 ▲업사이클 연극, 뮤지컬 ▲업사이클 악기연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속 실내 혹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기발한 업사이클 아이디어와 활동을 담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http://www.gm.go.kr/up) 과 광명시청 누리집(www.gm.or.kr)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21일부터 9월 1일 18:00까지 이메일(gmcontes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02-2680-6947, 6211)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는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 1명 500만원, 금상 1명 200만원, 은상 2명 100만원, 특별상은 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특별상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투표로 선발할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를 방문하지 못했던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업사이클 콘텐츠를 개발하여 새로운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특히 온라인 투표로 특별상을 선정하는 시민 참여형 공모전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