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강풍 동반 태풍 바비 피해 막아라”


- 붕괴 우려 옹벽과 축대 점검, 그늘막 지지대와 공사장 안전 점검 철저
- 모래마대 2975포 비치, 수중모터 246대 점검

박승원 광명시장은 25일 오후 국·과장들과 긴급 회의를 갖고 “강풍을 동반한 태풍 바비가 북상 중이다. 코로나19로 시민이 고통 받고 있는 상황에서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강한 바람을 동반한 제8호 태풍 바비는 26일 오후 제주도, 27일 오전 서울에 가장 가까워진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각 부서별로 피해 예방을 위한 사전 점검에 나섰다.

특히, 강풍 피해가 크게 우려되는 만큼 59개소 폭염대비 그늘막 접기, 지지대 점검, 현수막 정비, 간판고정, 선별진료소 점검, 붕괴 우려 옹벽과 축대 점검, 공사장 안전 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 저지대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자 29개소에 모래마대 2,975포를 비치하고 수중모터 246대 점검을 마쳤으며 급경사지 21개소도 점검했다.

아울러 시는 재난 문자 서비스, 안양천과 목감천 주변의 재해문자 전광판, 음성경보시스템을 통해 기상 상황을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지속된 폭우 기간에 각 부서와 18개 동 행정복지센터, 동 자율방재단이 긴밀히 협력해 시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17가구가 소규모 침수 피해를 입었다. 시는 오는 9월 피해를 입은 17가구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