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시민체육관에 조성하는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 비대면 주민 공청회 14일까지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가칭)’ 조성 사업 계획을 지역 주민과 공유하고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14일까지 비대면 주민공청회를 연다.

오프라인 참여는 사업 부지인 하안동 시민체육관 인근 동 주민센터 6개소(하안1동~4동, 철산4동, 소하1동) 및 인근 아파트 단지(하안주공1~12단지, 철산래미안, 철산한신, 광명두산위브트레지움, 광명e편한세상센트레빌 등)에 배포된 공청회 자료집에 있는 의견서를작성해 동 행저복지센터 6개소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참여는 광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 및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 게시글 속 QR 코드를 이용하여 의견제출 가능하다.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가칭)’는 폐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 뿐 아니라 친환경 에코디자인 문화 체험, 교육, 기업 육성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문화산업센터로, 광명시가 ‘넥스트경기창조오디션’ 최우수상 수상으로 도비 55억, 시비 11억 등 조성비 66억을 확보해 추진하고 있다.

하안동 광명시민체육관 내 여유부지에 연면적 3,372m2, 지상4층~지하2층 규모로 건립 예정이며, △에코디자인 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보육하는 ‘입주 창업 공간 지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에코디자인 아카데미’ △친환경 소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소재 플랫폼’ △창작자, 판매자와 시민이 교류할 수 있는 ‘전시 및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300석 규모 컨벤션홀, 교육실, 친환경 컨셉의 카페, 레스토랑 등의 시민 편의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는 지역 주민들이 친환경 문화를 향유하고 힐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자,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문화산업 시설”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02-2680-695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