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디딤청소년활동센터ㆍ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ㆍ구로청소년문화의집, ‘온택트’ 연합 교류활동 성료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박사라)와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관장 김종호), 구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태일)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활성화를 위해 9월 12일(토) 각자의 기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택트(Ontact :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 연합 교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 교류활동을 지원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활동을 확대시켜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및 자치능력 개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연계・협력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복지개선을 위한 상호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정보교류 및 기반 구축 등이다.


이날 세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오아시스’,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나래누리’, 구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청기백기’ 위원 총 39명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으로 모여 비대면 연합 교류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각 기관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주요활동 및 우수활동 공유, 질의응답(Q&A), 온라인 퀴즈대회 등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활동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등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대한 열의를 엿볼 수 있었다.

연합 교류 활동에 참여한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오아시스’ 조한비 위원(중2)은 “타지역의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하니 더 화목한 느낌이 들었고, 타기관의 현황 및 활동 사례를 새롭게 알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연합교류활동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 박사라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 교류활동에 날개를 펼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세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이 주도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 관련)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주인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 냄과 동시에 청소년들의 참여의식 확대로 보다 나은 청소년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