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2020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인적자원개발부문 대상 수상

- 평생교육 정책, 주민 참여 역량 강화 등 인정받아 인적자원개발대상 선정

광명시가 2020년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인적자원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노력을 통해 지방 행정의 혁신과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지자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전문심사와 공적인터뷰 심사, 주민만족도 조사 등 4단계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999년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 선언에 이어 올해 전국 최초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했으며 주민자치회, 시민참여 커뮤니티 등 민관협치 체계를 구성하고 평생학습 대토론회, 청년토론회, 원탁토론회 개최 등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전국 최초 3대 교육복지 실현, 광명동초 학교복합화 사업, 학교체육관 마을 개방, 한국폴리텍 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 유치 등 적극행정을 펼쳐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민선7기 시민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을 펼친 것을 인정받아 기쁘다” 며 “이번 대상 수상은 그동안 성원해 주신 시민과 함께 열심히 뛰어준 1000여 공직자들이 일궈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함께 잘 사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2020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활성화 분야 ‘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