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김영일 촌장골 광명점 대표(소하1동 주민자치위원회) |
한국사회봉사연합회(회장 이진)에서는 '2020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시상식을 11월 3일(화) 오후 3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다이아몬드홀(서울 영등포구)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한국사회봉사연합회에서 주관하며 "나눔, 다함께 그늘진 사회구석구석에 밝은 빛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수상 대상자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후보자를 접수받은 결과 총 응모자는 1,311건으로 이중 개인접수는 799건, 기관 및 단체는 512건이 접수되었다.
수상자 심사는 한국표준화연구소에서 계량화하여 심사,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제정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정치인과 현직 고위공무원단에 속한 공직자는 배제 하였다.
또한 단체와 개인 중북의 경우 1개 기관선정 원칙으로 심사하여 현장의 사회복지 및 자원봉사 실무자와 활동자를 중심으로 '2020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수상자 개인 4명과 단체 5개를 선정하였다.
수상자는 인적나눔 부분에서 '디딤봉사단'(부산남구노인복지관), '아이사랑자모회'(산격종합사회복지관), '평택중앙동환경보존위원회'(평택북부노인복지관)가 선정됐다.
물적나눔 부분에서는 오천덕(울림정책위원), 김영일(광명소하동주민자치위원회), '수원축협 사랑을 나누는 모임'(SK청솔복지관)이 선정됐다.
공적나눔 부분에서는 장번남(무지개봉사단), 박민우(다스건설 대표), '양지노인복지관'이 선정됐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