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2020 광명시 청소년안전망 보고회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5일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대공연장에서 ‘2020 광명시 청소년안전망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50인 이하 소규모 인원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참석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유튜브로 방송했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11월 ‘청소년안전망 보고회’를 열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써주신 분들과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위기청소년 통합 지원체계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2020 청소년안전망 보고회’의 주제는 ‘마음품앗이’로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제1부에서는 소통과 공감을 테마로 ‘컬러테라피 심리치유’ 특강을 마련하였으며 광명시민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에 이어 제2부에서는 청소년안전망 활동보고를 비롯해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을 위해 애써주신 분들과 기관 및 단체에 대한 시상식과 우수활동사례 발표 순으로 이루어졌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안전망 구축과 운영에 힘써준 청소년 관계기관 및 단체에 감사드리며, 언제 어디서나 청소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해준 1388청소년지원단의 노고에 큰 감동을 느낀다.”고 하였다.

앞으로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통합 지원하는 청소년안전망의 허브기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연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명시1388청소년지원단’ 활동 및 참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