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의 따뜻한 이웃지킴이 ‘이웃기웃’, 어르신들의 일상에 다가가다!”

- 복지관 경로급식 봉사자 해피모아봉사단 ‘이웃기웃’ 사전 교육 진행
- ‘코로나 블루’로 정서적 고위험군에 있는 어르신들, 방역을 매개로 안부모니터링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에서는 어르신 방역 안부모니터링단 ‘이웃기웃’ 봉사자를 모집하여 지난 10월 21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정서적 고위험군 어르신들을 찾아뵐 예정이다.

‘이웃이 이웃을 살펴보다’는 의미의 ‘이웃기웃’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감염위험으로 이웃 간 만남에 어려움을 겪는 외로운 어르신들을 찾아가, 어르신들의 일상 변화에 따른 건강 및 안전, 정서 상태에 대한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한다. 단절된 사회에서 주민들의 안전한 만남을 통해 서로 지지하며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이다.

이웃기웃 활동은 방문 전후 소독제 사용, 일회용 장갑 및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등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르신 안부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자주 사용하는 곳에 소독을 해드리는 등 방역을 매개로 어르신들의 일상에 다가갈 예정이다.   

따뜻한 이웃지킴이의 역할을 수행하는 봉사자는 복지관의 경로급식 봉사자 ‘해피모아봉사단’ 중 일부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경로식당 운영이 중지되어 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을 오랫동안 뵙지 못 하다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을 오랜만에 찾아뵙고 그간의 안부를 여쭙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웃기웃 활동에 참여하는 김지영 봉사자님은 “코로나19로 경로식당이 문을 닫으면서 봉사활동을 할 수 없었고 어르신들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을 만나 뵐 수 있어 뜻 깊고 코로나19로 변화된 상황에 발맞춰 다른 형태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이웃이 되어줄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사회에서 ‘이웃기웃’ 봉사자들이 코로나 블루로 지역에 우울감을 갖고 있는 고위험군 어르신들의 따뜻한 안전망 역할을 복지관과 함께 해줄 것이며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