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경기도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점검 최우수 관서 선정

- 소방장비 100% 가동상태 유지하고, 재난능력 강화를 위한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0년 경기도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점검’ 평가에서 C그룹 최우수 소방서로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0월 경기도 35개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실시된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 점검은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능동적인 현장 활동을 위한 소방차량 및 화재진압·구조·구급 장비 등의 관리·운용실태를 확인하고, 현장대원들의 소방장비 조작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점검단원들은 광명소방서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소방차량 및 장비가 100% 가동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점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 등을 통해 재난대비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현장대원들의 장비조작 및 응급조치 능력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은 우수관서 기관 표창과 유공 공무원 시상으로 이루어졌다. 유공 공무원으로는 소방장 민혜경, 소방장 박승원 2명으로 각각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수상자인 민혜경 소방장은 “이번 소방장비 확인점검 우수관서 선정은 보여주기 점검이 아닌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최상의 출동태세를 생활화하고 있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훈련을 통해 장비조작능력을 숙달시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상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