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임오경 의원, 2020년도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국감우수의원상(국리민복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이 ‘2020년도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국감우수의원상(국리민복상) 수상의원’으로 선정돼 의정활동 첫 번째 국감에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국리민복상을 수여하는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모니터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21대 국회 1차년도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한 것을 바탕으로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의정활동 첫 번째 국정감사인 이번 국감에서 임오경 의원은 문체부 발주 각종 연구용역의 부정 및 중복연구 의혹을 파헤치고 시정을 요구했으며 역사 속 위인의 표준영정 상당수가 친일행적 작가에 의해 그려졌다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부가 역사바로세우기에 앞장설 것을 촉구했다. 

또한 일방적인 팀 해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육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등 전문성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과거 현역 운동선수로 활동하면서 임신과 출산으로 경력단절 위기를 맞았던 경험을 나누고 디지털 성범죄에 악용되는 위장형 카메라를 직접 구매해 구매 절차의 허술함을 증명하는 등 여성의 삶을 위협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몸소 나서기도 했다.

임오경 의원은 “21대 국회 첫 번째 국정감사인 이번 국감은 ‘공정하게 정의롭게 풍요롭게’라는 모토로 임했다”며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의정활동으로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